두통
두통이란?
두통은 광범위한 의미에서 머리가 아픈 통증질환이지만, 흔한 통증으로 치부되어 치료시기를 놓쳐서 결국 만성통증질환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진통제를 복용하면 낫는다는 잘못된 인식으로 약물에 대한 내성이 생겨 약물과용두통이 되거나, 뇌질환의 전조증상인데 이 시기를 놓쳐 큰 병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두통은 결코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되는 만성통증의 대표선수입니다.
두통의 종류
- 편두통, 군발두통(자살두통), 만성두통(약물과용두통), 긴장형두통, 경추성두통 등
두통의 원인
- 편두통 : 가족력, 빛 · 냄새 · 고도 등의 변화, 스트레스 혹은 과로, 식품첨가물이 많이 함유된 식품 섭취했을 경우, 성관계나 격렬한 운동 이후
- 만성두통 : 진통제 과다 복용으로 인해 통증이 만성화된 경우
- 긴장형두통 : 목 근육이 경직되며 후두 신경이 조이고 혈액순환이 저하됨
- 경추성두통 : 목의 외상이나 올바르지 않은 자세를 장시간 취하거나 컴퓨터로 오래 작업을 하여 경추의 변형이 생김
두통의 증상
- 머리의 통증과 함께 우울, 과민 등 심리적 이상증상이나 머리가 울리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있습니다.
- 약물과용두통의 경우 약에 의존하고 내성이 생겨 점차 약물의 복용량이 늘어나며, 약을 갑자기 끊으면 금단증상이 일어납니다.
- 긴장형두통은 내리누르며 꽉 조이는 듯한 비박동성 통증이 머리 전체에 나타나며 근육 수축, 우울증이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 경추성두통은 목을 움직이는데 제한이 생기며 목을 움직일 때마다 머리가 아프기도 합니다.
두통의 치료방법






수술보다 비수술 치료가 먼저입니다
전화 & 팩스
fax. 02 535 7550
진료시간
평일 09:30 - 18:30
토요일 09:00 - 13:00
공휴일, 일요일 휴진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 526 (역삼동 668번지)
역삼역 7번 출구 250M, 언주역 6번 출구 370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