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원 위치
  • 기타
병원 위치
병원위치?

서울 강남구 논현로 526(지번: 역삼동 668) 지하,로비,6층

찾아오시는 길?

1) 지하철 이용

2호선 역삼역 7번출구(도보 4분), 9호선 언주역 6번출구(도보 6분)

2) 자가용 이용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 반포IC -> 코엑스방향 -> 언주역 -> 문동언통증의학과

강남 : 동호대교 방향 -> 역삼역 -> 문동언통증의학과

강북 : 강변북로, 88대로 -> 동호대교 -> 압구정역 -> 학동역 -> 언주역 -> 문동언통증의학과

3) 고속열차(KTX, SRT), 기차 이용

수서역(분당선) -> 선릉역(분당선) -> 역삼역(2호선)

서울역(4호선) -> 사당역(4호선,2호선) -> 역삼역(2호선)

용산역(중앙선) -> 이촌역(4호선,중앙선) -> 사당역(4호선, 2호선) -> 역삼역(2호선)

4) 고속버스 이용

고속터미널(9호선) -> 언주역(9호선) 6번출구

고속터미널역(3호선) -> 교대역(2호선,3호선) -> 역삼역(2호선) 7번출구

강변역(2호선) -> 역삼역(2호선) 7번출구

주차안내(발렛)?

병원 건물 뒤편에 주차타워가 있습니다

병원 출입구 옆쪽에 주차안내 요원이 발렛 파킹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발렛비는 2,000원이며 따로 주차요금은 없습니다

복약
약을 먹고 너무 어지러워요?

본원에서 처방 나가는 약은 주로 진통제와 신경병증 통증약인데 환자 체질에 따라 어지러움이나 메스거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용량을 최대한 줄여서 시작하고 조금씩 용량을 올려서 복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안정이 되지만, 너무 고통스러우면 복용을 중단하고 병원으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주사치료
타깃 신경치료가 어떤 것인가요?

보통의 근육은 휴식이나 약물요법, 온열요법으로 대부분 통증이 없어지지만, 근근막 통증증후군은 주로 전신의 근육 특히 목, 어깨, 위팔, 허벅지에 나타나는데 원인은 근육의 과도한 긴장으로 조직이 손상되고, 근육세포의 칼슘 농도 조절장애와 주위에 대사산물 축척으로 혈관이 압박되어 혈류량이 감소되고 통증이 발생 됩니다. 타깃 신경치료는 초음파를 보면서 근육내의 통증유발 신경을 찾아 통증완화 약물을 주입하여 빠른 통증치료를 목적으로 합니다. 약물 중에 스테로이드 성분은 일시적으로 염증을 없애주므로 통증치료가 된다고 생가할 수 있지만 반복 주사 시에는 근육을 가늘게 만들어 더 큰 통증을 만들 수 있으므로 본원에서는 스테[로이드 성분의 주사는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주사 치료 후 더 아픈데, 괜찮은 건가요?

본원에서 하는 초음파 유도하 신경주사 치료와 C-arm을 보면서 하는 경막외 신경주사 치료는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 주위에 주사를 놓는 치료로 약물이 흡수 되어 신경의 흥분도를 낮추기까지는 며칠이 걸릴 수 있으며, 서서히 통증이 감소됩니다. 그래서 주사 치료 후 1~2일 동안 더 아플 수 있습니다.

주사 치료 후 샤워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샤워는 초음파를 보면서 시행하는 간단한 주사 치료는 당일 저녁부터 가능하며 영상치료실에서의 신경주사치료는 24시간 후 가능합니다

시술
시술을 위한 입원시 준비물은?
  1. 입원시 준비물은 간단한 세면도구와 개인 물품입니다. 시술 전 아스피린이나 혈전용해제 복용 환자 분들은 시술 5~7일 동안 이 약의 복용을 중단하셔야 합니다.
시술 후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 시술 후 화장실이나 식사 기간을 제외하고는 하루 정도 침상 안정을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일시적으로 어지럽거나 다리에 힘이 빠지는 경우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 증상은 소멸됩니다(단, 마비 증상이 있거나 대소변 장해가 있거나, 고열이 나는 경우는 바로 병원에 전화 주시길 바랍니다)
  • 시술 후 3~4일은 시술 전 보다 더 뻐근하고 예전에 없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술 시 아픈 부위를 건드려 놓았기 때문이며 이 통증은 일시적이며 일주일 후 부터는 대부분 감소합니다(혹시 극심한 통증이나 시술 전에 없던 통증이 지속된다면 빠른 시간 안에 다시 한번 진료 보시길 권합니다)
  • 시술 후 일주일 동안은 무리한 활동을 피하시고 가벼운 걷기 정도만 권해드립니다
  • 본원에서는 퇴원 시 시술 후 주의사항을 적어 안애해 드리고 있습니다
  • 꼭 읽어보시고 환자분의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시술 후 샤워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샤워는 시술 받고 2일 후 가능합니다. 통목욕은 3~5일 후 상처가 아문 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기타
급여, 비급여 치료

급여는 보건복지가족부 고시에서 금액을 정하여 의료보험 혜택을 받는 치료입니다

비급여는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인정하는 치료로 치료비를 본인이 전액 부담합니다. 병원마다 비급여 치료비는 다를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치료 부위에 따라서 급여와 비급여 치료가 병행됩니다.

타병원에서 촬영한 MRI CD는 가져가도 되나요?
  • 네. 본원에서는 MRI장비를 구비하지 못해서 인근 방사선과 병원으로 안내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방사선과 병원에서 제공되는 차량으로 이동을 해드리며, 소요 시간은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입니다.
  • 원장님 진료 후 MRI를 꼭 찍어 보셔야 할 분만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 환자분이 다른 병원에서 MRI를 찍으셨다면 CD로 복사해 오셔서 본원 접수 시 제출해 주시면 저희가 복사해서 드리고 원장님 진료 시 설명을 들으시면 됩니다
  • 따로, 영상 판독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